본문 바로가기
학습장/블로그일기

블린이들 보세요! 다음유입 괜찮으신가요?

by sodoo_ 2022. 8. 31.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운영을 진심으로 한지 이제 3주가 지나가네요. 진심으로 대한만큼 일일 방문자 수를 노려보며 매일매일 매시간 체크했었던 것 같아요. 그사이에 방문자 수 변동에 따른 문제점 발생한 것과 해결했던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해요. 사실 블로그 운영에 마음 편히(?) 운영하다 보면 일일 방문자 수에 연연하지도 않고 많으면 많구나! 적으면 적다고 말 텐데요. 

진심으로 방문자 수를 노려보면 다음 유입검색에 이상한 날들이 잡히곤 합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운영한 지 얼마 안 되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방문자 수가 적은 날은 오늘은 그냥 적은 날이라는 근거 없는 추측을 하였는데요. 이번에 다음 유입이 이유 없이 줄어든 날 이 문제점을 해결하면서 이유 없이 그냥 줄어드는 건 없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저희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이유 없이 줄어든 날들은 총 2번이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 없이 줄어든 건 대부분이 다음 유입 검색량이 확연히 줄어들었던 날입니다. 그날 이후로 그다음 날도 유독 다음 유입이 적었고 이는 일일 총 방문자 수에까지 영향을 끼쳤습니다. 

혹시 여러분의 블로그도 이유 없이 다음 유입이 줄어든 적이 있었나요? 그럼 그냥 두지 마시고! 꼭 다음 고객센터에 상황을 접수하셔서 해결하세요~!! 그럼 다시 돌아옵니다. 이번 일이 있고 저와 이웃이 되어있는 몇몇 분들의 블로그를 검색해본 적이 있었는데 그분들도 저와 같은 현상이 있으신 분들이 있었어요. 그래서 다들 모르고 지나치지 마시고 한번 체크해보세요.

 


1. 현상 및 내 블로그 상태 확인
이상하게 다음 유입이 줄어들고 일일 방문자 수가 줄어들었다. 이렇게 문제를 인식하면 바로 내 블로그 상태를 확인해봅니다.
확인 방법으로는 다음 검색창에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검색해보세요. 검색했으면 아래와 같이 블로그 포스팅들만 나오고 사이트에 링크가 달리지 않는다면 저품질 블로그로 되었다기보다는 뭐가 문제가 있는 겁니다. 그 문제는 모르겠지만 검색에 노출이 잘 안되는 거예요.
또한 두 번째로 내가 최근에 작성한 글 키워드를 검색해도 앞 페이지에 나오지 않는다. 원래는 글을 작성 후 키워드로 검색하면 3페이지 이내로 나오는데 위 상황이 발생하면 10페이지까지 넘어가도 안 나오더라고요.

 

-문제점 인지:
다음 유입 0 또는 10 이하로 줆. 평소 30명 정도 다음 유입 있었음.
8월 14일 문제해결 후 18일 동일하게 문제가 또 발생함.

검색엔진에 사이트 입력후 사이트링크 누락됨

아래 사진을 보면 평소에는 사이트란에 해당 사이트 링크가 표시됨.

 

위에 사진처럼 두 문제(다음 유입 감소, 사이트 링크 표기 안됨)가 인지되고 바로 고객센터 접수하였습니다.

2. 해결 방법: 다음 고객센터 접수! 귀찮게 하자!

 

블로그 현 상황을 캡처해 다음 고객센터에 접수합니다. 그러면 뭐가 반영되는 것 같아요. 귀신같이 그 뒤로 다음 유입이 늘어납니다. 고객센터 문의 후 유입량 늘어났던 사진입니다. 

 

다음 고객센터 답변에서는 저품질 블로그로 인식되었거나 그런 내용은 없었습니다. 며칠 후 해당 블로그는 정상 운영되고 있다는 답변뿐이었습니다. 그 뒤 바로 다음 검색유입 늘어나고 저희 블로그 검색창에 입력 시 사이트란 게 뜨더라고요. 

 

 

 

 

모든문제 해결!. 

고객센터 접수 후 문제가 해결되는 점을 고려하였을 때 ‘목마른 놈이 우물 판다. 우는 아이 젖 준다.’라는 속담처럼 다음 고객센터를 귀찮게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ㅎㅎ. 저와 이웃인 몇몇 분들께서도 다음 사이트 링크가 안 뜨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이 포스팅이 도움 되길 바라보며 1일 1 포스팅 힘내봅시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다음고객센터 접수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2022.08.17 - [학습장/블로그일기] - (저품질?) 다음 링크 누락 현상 블린이의 첫 시련

 

(저품질?) 다음 링크 누락 현상 블린이의 첫 시련

8월 14일. 블로그를 열심히 해보자고 마음 먹은 5일째. 한 달도 되지 않아 이런 시련을 겪었다. 시작도 안했는데 노력이 무상하게 무슨일이 일어난건지... 8월 14일 부터 다음에서 유입양이 0 으로

ourhistory1601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