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커피 머신을 사고 이제 2년 가까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커피가 추출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필립스 커피머신 고장 후 AS와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필립스 커피 머신 고장
우리 집 필립스 커피 머신 모델은 필립스 커피머신 1200이며 구입시기 2021년 3월에 구입하였습니다.
2년 가까이 쓰니 고장이 났습니다.
고장 난 상황은 커피 추출 버튼을 누르면 커피가 갈리는데 추출이 되지 않았습니다.
청소 문제인가 해서 석회질 제거 버튼을 눌러 물을 다 비우려 해보았으나 물은 나오지 않고 물받이 쪽으로 나왔습니다.
공통적인 고장 상황은 커피 추출구에서 물이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필립스 커피머신 고장과 함께 AS를 받아 보았습니다.
커피머신 AS 후기
1. 커피머신 AS 방법
- 필립스 고객센터 방문
- 기사님 방문
- 필립스 고객센터 전화 상담
필립스 커피머신은 AS 기간은 2년입니다. (제품 뒷면 제조년월 참조시 확인 가능함)
2년동안 고객 과실이 아닌경우 무상처리되므로 직접 방문요청해도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좀더 빠른 해결을 위해 저는 전화로 상담을 직접 연결 하였습니다.
필립스 고객센터 전화 상담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080-600-6600
필립스 커피머신 직통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1661-0083
저는 전화 상담을 신청하였습니다.
전화로 연결하니 너무 좋은 것이 화상으로 커피머신 상태를 봐주고 방법을 안내해 주었습니다.
고객상담 AS 영상통화를 통해 바로바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위 화면과 같이 영상 통화로 조작방법과 고장원인을 파악해주십니다.
상담원이 안내해주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 커피머신 고장원인 파악 체크 사항
커피 머신 게를 열어 내부를 보았을 때 빨간 고무링 손상 여부 확인-> 빨간 고무링이 달아 손상되면 물이 새 커피가 추출 안됨.
사진에 보이는 두군데의 고무링 손상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 부분이 저는 빨간 고무링이 손상되어 있지 않아서 소모품의 문제는 아니라고 판단하여 머신기를 전체를 끄고 다른 방향으로 진행하였습니다.
3. 고장원인이 기계가 아닌경우의 방법
- 커피 머신을 끈다.
- 콘센트를 뽑은 후 15초 기다린다.
- 전원을 켠다.
- 에스프레소 버튼을 누른 후 원두 버튼을 5초간 꾹 누른다. 원두 버튼을 5초간 누르면 원두가 갈리지 않고 물만 추출된다.
- 재생 버튼을 누른다.
이때 물이 추출되면서 해결되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커피콩버튼을 꾸욱 누르면 원두를 갈지않고 물만 추출하게 됩니다.(이전에 에스프레소 버튼 누르기)
물만 추출될때 커피 물이 나오면 내부를 청소해주어야 합니다.
직원분께서 이야기 하시기를 내부는 1주일에 1회정도 꾸준히 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4. 필립스 커피머신 고장이 나면 해볼 것
- 커피 머신 내부 청소
- 석회질 제거를 통해 세척
- 빨간 고무링 손상 확인 -> 손상 시 AS 접수로 진행
- 소모품의 문제가 없을 경우 전원과 콘센트를 완전히 끄고 다 시킨 후 에스프레소 번튼-> 원두 버튼(커피콩모양 버튼)을 5초간 눌러 물만 추출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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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스 커피 머신기 1년 리얼 사용후기. 커피머신vs버츄오vs드립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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