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김희선 몸국 솔직 후기 알고가면 좋은 정보(가격,주차,택배,후기)

by sodoo_ 2023. 10. 5.

매번 제주도 여행을 가게 되면 들리는 맛집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제주시에 위치해 있으며 공항에서 10분도 걸리지 않을 만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예전에 좁은 곳이었으나 최근에 리모델링하면서 주차장도 내부시설도 넓어지고 좋아졌더라고요. 그럼 김희선 몸국 솔직한 후기를 가격, 주자, 김희선 몸국 택배, 맛등 포스팅하겠습니다. 

 

제주공항 맛집 김희선 몸국

처음 용담 해안도로에 자리잡아 모자반이라는 해초로 만든 몸국이 유명한 식당입니다. 모자반을 제주도 사투리로 몸이라고 불립니다. 돼지 사골을 넣고 20시간 이상 끓여 모자반과 수제비를 넣고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1. 기본정보

  • 주소: 제주 제주시 어영길 45-6
  • 전화번호: 064-745-0047
  • 운영시간: 월,화,수,목,금 7시~16시. 라스트오더 15시 45분 / 토 7시~15시. 라스트오더 14시 45분.
  •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 주차: 가능. 전용 주차장이 식당 앞에 있으며 약 30대 주차 가능.
  • 택배 가능: 전화번호 2번 참고

 

2. 김희선 몸국 후기

김희선 몸국은 제주공항에서 차로 4.2km 떨어져 있으며 12분 걸리는 위치에 있습니다. 식사를 한 후 바로 옆 용담포구를 함께 구경하면 좋습니다. 용담포구에 다리가 함께 있어서 다리에서 내려다 보는 제주시 바다가 아름답습니다.

 

김희선몸국에 주소를 찍고 도착하면 주차장이 바로 보입니다. 주차는 대략 30대 이하 정도 주차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건물을 리모델링하기 전에는 주차하기 다소 협소했는데 리모델링 후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유명해지면서 공간을 더 넓게 확보한것 같습니다.

 

김희선 몸국 주차장. 흰색 주차선에 맞게 차들이 주차 되어 있음.
김희선몸국 앞 입구 모습

 

입구 모습도 리모델링하며 많이 바뀌었네요. 개인적으로 입구는 예전 모습이 더 좋았던것 같습니다. 더 제주스러웠기 때문입니다. 

 

 

식당 내부를 보면 테이블도 많이 있습니다. 유명한 사람들이 많이 다녀간곳이라 싸인들도 곳곳에 있더라고요. 

 

김희선 몸국 벽에 붙어있는 유명한 싸인모습
김희선 몸국 식당 내부 모습
셀프코너

저는 아이가 있는데 아이들이 필요로 하는 도구들도 셀프코너에 모두 있었습니다. 

셀프코너에는 다양한 추가 반찬들도 있었지만 아기용 그릇, 수저, 가위등 있었습니다. 매번 식당가면 직원분께 부탁하기 죄송했는데 이렇게 따로 구비되어 있으니 편리했습니다. 

 

참고: 모자반이란? 모자반은 남해안과 제주도 연안에 해안선을 따라 암반지대에서 자라는 뿌리 해주류입니다. 식용으로 사용되는 모자반은 비타민C, 칼륨, 칼슘, 알긴산등 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모자반을 제주도에서는 사투리로 몸이라고 불립니다.

 

여기 메뉴는 단순합니다. 맛집일수록 메뉴가 단순하죠. ㅎㅎ.

 

몸국: 9,000원

고사리 육개장 9.000원

성게미역국: 12,000원

고등어 구이: 12,000원

여기에서 저희는 몸국, 성게미역국, 고등어구이를 먹었습니다.

 

성게미역국에 밥을 먹는 여자아이 모습
몸국, 성게미역국, 고등어구이 메뉴 모습

 

메뉴가 단촐한 만큼 딱! 하는 메뉴만 합니다. 이곳이 다른 곳과 달리 맛있던 게 고등어 구이가 함께 양념이 절여진 무침과 함께 나오는 것 입이다. 함께 같이 곁들여 먹으면 색다른 맛과 깔끔한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성게미역국은 시원한 바다 미역국 맛이며 끝에 미역의 단맛이 함께 납니다. 아이가 있는 집은 이곳에서 밥을 먹어도 같이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많아서 좋습니다. 

 

 

몸국의 모자반은 양이 많으며 중간 중간에 있는 수제비가 있어서 더 맛있었습니다.

 

맛있게 먹고 나올때 보니 택배도 가능하더라구요.! 김희선몸국은 따로 택배 발송됩니다. 택배 주문은 문문한 곳 앞에 있습니다. 택배 발송 전화번호는 010-8844-7177입니다. 

 

제주도에서 유명한 몸국은 이곳이 괜찮은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주도에서 유명한 고기국수라고 갔다가 유명하지만 평균수준도 못하는 음식점들이 많은데 이곳은 몸국으로써는 평균 이상인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제주도 일주일 남짓 살기 비용정리(5박6일)

 

제주도 일주일 남짓 살기 비용정리(5박6일)

남편의 꿈같은 5일 휴가로 덕분에 평소에는 생각지 못했던 제주도 일주일(이라 쓰고 5박 6일) 살기를 해보았습니다. 원래는 4박5일 일정으로 갔었지만, 머물던 중 너무 좋아서 추가로 더 머물면서

ourhistory1601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