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비영어권 해외여행 유용한 어플 추천 이것 두개면 끝!

by sodoo_ 2023. 6. 16.

해외여행 시 일반적인 영어권 여행은 걱정이 덜하지만 일본이나 중국등 잘 배우지 않는 언어를 사용하는 나라는 여행하기에 걱정부터 앞섭니다. 그래서 이런 비영어권 나라에 여행할 때 유용했던 어플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것만 있으면 비영어권 해외여행 충분히 가능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해외여행 시 유용한 어플들 알려 드리겠습니다.

 

 

 

해외여행할 때 유용한 어플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제일 많은 불편함은 언어, 길 찾기, 식당에서 메뉴 주문하기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곳곳에서 사용해서 유용했던 어플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파파고 (Papago)

파파고는 AI로 다양한 다국어 언어를 번역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어플로도 이용 가능하며 인터넷 검색창을 통해서도 쉽게 번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번역기와 달리 이미지번역도 가능하고 언어번역, 음성번역도 가능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본에서 파파고 언어 번역기를 사용하였습니다. 특히 일본은 영어를 사용해도 소통이 잘되지 않습니다. 일본 고유의 발음이 영어를 하기에는 불리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말하는 외국인도 듣는 일본인도 같은 단어를 다르게 발음하니 소통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 때 현지인들과 대화하기 위해서는 파파고 번역기가 유용했습니다.

 

방법으로는 어플이나 검색창에 띄워서 진행하면 됩니다. 번역할 언어를 선택하고 번역될 언어만 선택하면 쉽게 가능합니다.

특히나 좋았던 부분은 이미지 번역도 가능해서 너무 편리했어요.

 

번역방법
출처: 네이버 검색

 

일본은 한자와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모두 사용하다 보니 한문을 주로 사용하는 중국인들도 어려워합니다. 그런데 파파고 번역기를 사용하니 메뉴판을 빠르고 쉽게 번역해 주었습니다.

아래는 파파고 이미지 번역을 통해 일본메뉴판을 번역한 화면입니다.

 

번역전메뉴판
번역후메뉴판
번역된 메뉴 판

 

정확한 뜻 파악은 안 되지만 어렴풋이 무슨 메뉴인지 파익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일본의 히라가나, 가타카나, 한자가 모두 섞여있는 언어이다 보니 파파고 번역에 약간의 한계는 있는듯합니다. 하지만 현지에서 여행할 때 사용할 때 큰 무리가 없이 사용가능하고 오히려 대략적인 메뉴를 알 수 있으니 좋았습니다. 아무것도 모를 경우 내가 못 먹는 메뉴를 시킬 수도 있으니까요.

 

면세 한도 정리. 최대한 술 면세로 사는 꿀팁! 일본에서 산토리 최대 면세한도로 많이 사는 방법

 

면세 한도 정리. 최대한 술 면세로 사는 꿀팁!

이번에 일본 여행을 가면서 술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일본에 산토리 위스키는 면세로 살 경우 50% 이상 저렴하기 때문에 꼭! 구매하면 무조건 이득인데요. 하지만 자칫 잘못 계산해서

ourhistory160109.tistory.com

 

하지만 파파고의 이미지 번역은 일본에 있는 간판들은 다소 번역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은 불편했네요. 하지만 간판에는 이미지들이 있으니 그걸 보고 대략 짐작할 수 있었어요. 특히나 제가 여행 갔던 오사카는 특성상 강한 간판이 인상적인 도시이다 보니 간판으로 충분히 어떤 가게인지 알 수 있었어요.!

 

2. 구글 지도 (google maps)

 

 

 

다음으로 좋았던 것은 구글지도.! 구글지도는 가려는 목적지까지 쉽게 길을 안내해 줍니다. 특히나  길을 찾기 어려울 때는 이미지로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폰으로 내가 가고 있는 길을 비추면 화살표로 길을 안내해 줍니다. 

어느 정도로 쉽게 알려주냐면 저희 아들이 직접 폰을 들고 길 찾기를 해보았습니다. 아이들이 판단하에 구글 이미지 지도를 보며 따라가 보니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새삼 기술 발달을 느꼈던 순간이네요.

아래 사진은 구글 이미지 지도 화면인 라이브뷰를 실제 해보았던 모습입니다.

 

라이브뷰 보는 방법
빨간 동그라미 클릭

 

라이브뷰 실행화면

 

이처럼 구글지도는 길 찾기도 쉽고 도시를 보며 걸어 다녀도 알아서 길을 안내해 주는 큰 장점을 갖고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목적지까지 걸리는 시간, 비용, 방법 등을 알려주니 더욱 좋았습니다.

 

하지만 구글지도의 단점은 지하상가에서는 길을 찾기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지상에서는 잘 찾아주었는데 지하에서는 다소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 방향을 잘 못 잡는듯한 느낌을 받았거든요. 일본에서 지하철을 내려 출구를 찾아 이동까지는 구글 이미지 지도 찾기는 비효율 적이었습니다.

 

이처럼 비영어권 여행시 파파고와 구글지 도면 여행하는 동안에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비영어권 여행을 하게 된다면! 꼭!! 추천드려요. 소통이 안돼서 시간이 낭비되는 것을 막아주고 쉽게 길을 찾아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간사이공항에서 난바역 가는 방법(라피트, 난카이선, 하루카 선) 총정리

 

간사이공항에서 난바역 가는 방법(라피트, 난카이선,하루카선) 총정리

간사이공항에서 난바역에 가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금액도 시간 활용도 달라집니다. 광고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이 라피트 특급열차를 대부분 이용

ourhistory160109.tistory.com

초등학생아이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방문 솔직 후기

 

초등학생아이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방문 솔직 후기

이번에 아이 생일 선물 겸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을 방문하였습니다. 8살 아이와 유니버셜 스튜디오 가면 힘들진 않을지!? 궁금하실 텐데요. 솔직 후기와 티켓은 무엇이 좋은지, 후회했던점, 알

ourhistory160109.tistory.com

괌 여행 4박 5일 여행 경비 비용 정리

 

괌 여행 4박 5일 여행 경비 비용 정리

이번에 가족여행으로 4박 5일 괌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제주도 일주일 살기 비용을 정리했었는데 제주도 일주일과 괌 여행이 어떤 것이 더 좋을지 함께 비교하면 좋을 것 같아

ourhistory160109.tistory.com

괌 액티비티 초등학생이 하기 좋은 경비행기

 

괌 액티비티 초등학생이 하기 좋은 경비행기

초등학생도 하기 좋은 경비행기 체험을 직접 해보게 되었습니다. 경비행기 체험은 우리나라에서는 화성, 태안, 여수, 공주, 함안, 담양 등 다양한 곳에서 할 수가 있으며 해외에서는 괌과 하와이

ourhistory1601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