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여행

남이섬 알고가면 좋은 정보 (입장권 짚라인 놀거리 단풍 시기 주차장)

by sodoo_ 2023. 11. 1.

4계절 내내 아름다운 모습을 담고 있는 남이섬. 이번 가을에 단풍 구경을 하기 위해 남이섬을 가보았습니다. 남이섬을 가기 전에 미리 알고 가면 좋은 정보인 입장권, 스카이라인 집와이어, 남이섬 내 집라인, 배시간, 주차방법 등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실제 후기도 함께 담겨 있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남이섬

남이섬은 육지 내에 있는 작은 섬으로 강원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배를 이용하거나 스카이라인 짚와이어를 타고 입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카이 라인이든, 배를 이용하든 이용 방법에 따라 입장료가 달라집니다.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모습이 있는 남이섬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남이섬 기본정보

•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1024
  • 운영시간: 8시~21시
  • 가격: 선박을 이용한 입장권 성인 16,000원 중고등학생 13,000원 36개월 이상 ~초등학생 10,000원/ 짚와이어 49,000원
  • 주차: 가능. 약 600대
  • 유모차대여: 가능
  • 특이점: 자연생태 문화 공간으로 다양한 문화시설과 자전거, 열차, 투어버스등을 누릴수있으며 계절별 다양한 테마파크로 꾸며진다. 뿐만 아니라 집라인, 트리코스터가 있는 숲놀이터가 있으며 보트 및 수상레저도 여름에는 이용 가능하다.

2. 예매방법

홈페이지 접속 ▶︎ 판매처 선택 ▶︎ 인원 및 날짜 선택 ▶︎예약 및 결제

예매 바로가기 사이트 주소: https://www.namisum.com/51

나미나라공화국 [NAMINARA REPUBLIC]

남이섬 입장권 + 액티비티, 식음료, 체험 이용권 최대 30% 할인받고, 대기 없이 바로 입장하세요.

www.namisum.com

남이섬 예약은 네이버, Trip, klook, kkday, 야놀자 등에서 함께 상품이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 예약에서 입장권을 구매 하였습니다. 성인이 2인으로 갈경우 2인 패키지를 구매하시는 것이 2,000원가량 저렴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입장권은 선박 이용을 기본으로 하고 입장권을 구매시 선박을 타고 들어가는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선박을 타고 가지 않고 스카이 집와이어를 타실경우 스카이 집와이어 상품을 구매시면 됩니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남이섬 배를 타고 입장시 가격 성인 1명 기준 16,000원
  • 남이섬 스카이 짚라인 타고 입장 시 가격 성인 기준 49,900원
  • 선박 이용시간: 8시 부터 가능하나 30분 배차됨. 9시부터 18시까지는 10분~15분마다 배차되며 배 타고 남이섬까지 10분 정도 소요됨. 모든 연령대 이용가능.
  • 스카이집라인 이용시간: 남이섬 도착까지 1분 30초 정도 걸리며 키 140cm 이상에 체중 35kg~100kg까지 가능함. 아시아 최대 규모이며 80m 높이에서 940m를 활강함.

3. 주차장

남이섬은 도착하면 주차장이 어려곳이 있습니다. 하지만 맨 앞 주차장을 기점으로 남이섬 선착장까지 일열로 있어서 멀리 있지 않습니다. 그래도 남이섬 선착장과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남이섬주차장'이 가장 가깝습니다.

남이섬 주차장 위치

주차비용으로는 기본 12시간 기본요금이며 10분 초과시 1,000원씩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소형 4,000원이며 대형은 10,000원입니다.

참고 사항으로 모바일 정산시 차종 상관없이 4,000원 우대요금 적용되니 활용해 보세요~!

저희는 가을 단풍시기에 가서 사람이 너무 많아서 남이섬을 가는 길에서 1.5K가량 떨어진 곳에 주차하고 걸어갔습니다. 주차하고 걸어가는 시간과 차를 끌고 가는 시간과 동일하더라고요. 사람이 너무 많았기에 아무래도 차를 탔다면 걸어가는 시간보다 더 걸렸을 것 같습니다.

남이섬 앞 대기줄

(사진에 보이시는 것 처럼 사람이 어마무시하게 많았습니다...!)

혹시나 성수기에 남이섬을 들리게 되신다면 인근 주차장을 주차하고 걸어가시는 것도 선택지에 넣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춘천의 시골을 보며 천천히 걸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더라고요. 남이섬은 외국인들도 많이 오는 관광지이기에 특히 단풍시기인 지금은 관광버스로도 오시고 하셔서 인원이 정말 많았습니다.

4. 남이섬 입장

단풍계절인 가을이 남이섬은 가장 인기가 많은 시기입니다. 따라서 입장을 할 때 이미 주차장에서 사람들이 줄이 서있습니다. 무턱대고 줄을 서고 기다리지 마시고 입장권을 구매하고 종이티켓 또는 바코드로 교환하신 후에 기다리셔야 합니다.

인터넷 예매 후 예매확인 영수증만 보여주시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저희 앞에 서있던 일행분들도 반정도 줄을 서고 나서야 입장권 교환하느라 다시 줄을 서야 했답니다.

선착장에서 배타고 들어가는 사람들
남이섬으로 들어가는 배를 타는 사람들

꼭! 입장은 입장권으로 된 종이티켓 또는 입장바코드로 교환하셔서 줄을 서세요~!!. 이 부분은 성수기 때 주의하실 부분입니다. 사실 성수기가 아닐 때에는 주차장까지는 줄이 서있지는 않습니다.

5. 남이섬 솔직 후기

줄을 서서 들어가는 대기인원이 길다 보니 주차장에서 선착장까지 30분 대기하여 입장하였습니다. 저희가 일요일 12시경 도착하였는데 모두 관람 후 돌아가는 3시경에는 줄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인원이 많이 몰리는 12시~3시까지는 피하는 것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

엄청 많은 인원이 있었는데 남이섬에 들어가니 생각보다 많이 붐비지 않았고 단풍을 배경을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들어가기 전에는 사람이 많아서 단품을 제대로 볼 수는 있을까? 걱정했었거든요.

노란 은행나무
23년 10월 30일 남이섬 은행나무 풍경
단풍나무
남이섬 단풍 시기 10월 30일
남이섬 은행나무길 앞에서 가족사진
단풍 나무 아래에 남자와 여자 아이

이곳은 어린아이들이 들어와도 유아시설이 있어서 편리하게 관광할 수 있었습니다. 중간에 수유실 및 어린이 휴게실이 있었어요.

남이섬 내에 있는 수유실

남이섬 내에 식당이 무려 3군데나 있습니다. 그래서 중간에 밥시간대가 맞지 않으면 남이섬 안에서 식사를 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남이섬 내에 있는 고목, 남문, 섬향기 식당 위치

식당은 한식, 브런치, 닭갈비로 딱 사람들이 골라먹기 좋은 메뉴들로 있었습니다.

남이섬 내부에는 아름다운 자연을 볼수있는 것도 있지만 숲체험또는 수상레저등 다양한 문화 활동 및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저는 남자 아이가 있어서 숲체험에 있는 짚라인을 체험해보았습니다.

남이섬 숲체험에 있는 짚라인 체험 비용

짚라인 체험 모습

짚라인 체험 비용은 1회권 13,000원 2회권 20,000원 입니다. 개인적으로 1회권을 구매하였는데 인터넷으로 짚라인 체험권도 예매시 10,000원에 구매하실수 있으니 혹시나 짚라인을 체험하시려고 계획화신다면 미리 예매하시는것이 더 저렴히 이용 할 수있습니다.

남이섬 액티비티 예매 주소: 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222383

네이버 예약 :: 남이섬

※ 남이섬은 [동화나라, 노래의섬]을 컨셉으로 다양한 문화행사, 콘서트 및 전시를 꾸준히 개최해 오고 있으며,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연인들에게는 사랑과 추억을, 문화계 인사들에게는

booking.naver.com

짚라인은 생각보다 속도감이 있어서 아이가 재미있어했습니다.

그리고 남이섬을 둘러보면서 다람쥐와 토끼를 보는 귀한 경험도 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액티비티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남이섬을 가기전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박사마을 글램핑장 솔직후기 (가격, 예약, 시설, 상세 후기)

단풍 캠핑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이 왔네요. 이번에 단풍에 단풍을 위한 단풍에 의한~~ 낙엽과 함께한 여행을 하고 싶어서 춘천으로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춘천에서도 박사마을 캠핑장은 단풍 풍

ourhistory160109.tistory.com

레고랜드 다녀온 후기 알고가면 좋은 정보 (입장권, 할인, 춘천, 주자창, 놀이기구, 식당)

이번에 춘천 레고랜드를 다녀왔습니다. 직접 가보니 해외에 있는 놀이동산 버금가는 만큼 다크라이드 요소와 유니버셜재펜의 마리오 카트를 연상케 하는 슈팅 다크라이드. 미국에 이어 두 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