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장/블로그일기

게재 제한 먹었습니다. 처음있는 일입니다.

by sodoo_ 2023. 7. 3.

티스토리 자체 광고로 인한 악영향

 

많은 분들이 우려하는 바와 같이 게재 제한 먹었습니다.

남일이 아니네요.

저같이 이제 막 시작한 블린이들도 예외는 없네요.

 

이전에 전조 증상은 갑자기 클릭률 없어졌다가 이상하게 클릭률 많아졌다가 반복하고 갑자기. CPC하락 현상도 있었습니다.

근데 ㅋㅋ 웃음이 나네요.. 하루에 2달러~ 5달러 사이 왔다 갔다 하는 정말 크지 않은 수익이 있는 블로그인데도 말이죠.

 

일단 진정하고. 상하단 광고 모두 제외했습니다. 300개가 넘는 글 모두 수정했습니다.

이로써 제글에 뜨는 상하단 광고는 모두 제것이 아닙니다.

상하단 광고 모두 빼고 수익 모두 포기했습니다.

저처럼 작은 블로그는 수익이라 해봤자 얼마 되지도 않는데...ㅋㅋ 소름끼칩니다.

 

글을 수정하면 다음 검색순위에서 뒤로 밀려납니다. 그건 두렵지가 않습니다.

정말 두려운건 이번 게재제한이 처음으로 끝나지 않고 계속되면.. 

계정까지 위험할수있다는것 입니다. 이게 제일 위험하죠. 그래서 다른 블로거 님들이 폐쇄하고 나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블로그 스팟을 현재 시작했고 열심히 써보려 합니다.

 

비록 이와 같은 게재 제한을 당했지만 1년 동안 쓰면서 글쓰기 힘은 길러졌습니다.

 

1번부터 300번이 글들을 일일이 들어가서 수정하면서 그동안 써온 시간들이 보이더라고요.

SEO를 몰랐던 시절부터 목차까지 만들어가며 써가고 광고 코드를 직접 넣어가며 써갔던 노력들이요.

 

일단을 둔상태로 한 번도 게재 제한 당하면 그때는 저도 비공개 및 폐쇄로 돌릴 예정입니다.

 

괜찮습니다.(정신승리하려고 노력 중입니다.ㅎㅎ)

그래도 글씨기 힘, 쓰는 방법, 무엇을 써야 하는지, 소재등 제 것이 된 것들이 나름 많이 있으니깐요.

 

이곳이 아니라도 새롭게 시작하면 되니깐요.!

 

그리고 깨닫기도 했습니다. 블로그도 결코 만만치 않고, 디지털 노매드 하지만 현실은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것을요.

1년 정도 꾸준히 글 쓰면서 수익이 났던 것은 그동안의 제 노력의 대가라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