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파충류 사육장 구입 주의사항 쥬니크 매장 솔직 리뷰

by sodoo_ 2024. 2. 27.

아이가 도마뱀을 키우게 되면서 파충류 사육장을 새롭게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의 사육장은 기본구성으로 나오는 것이라 코코넛하나만 넣었더니 집이 꽉 차버리더라고요. 인터넷으로 파충류 사육장을 구매해도 되긴 하지만 직접 보고 고르고 싶어서 오프라인 매장인 쥬니크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그럼 쥬니크 매장에 대해 가격, 위치, 특징등을 함께 상세히 리뷰하겠습니다. 

 

파충류 사육장

도마뱀을 처음 곤충박물관에 들렸다가 구매하게 되었는데 처음구매하는 구성 세트는 초보자용이다 보니 집이 크지 않습니다. 물론 처음구매 시 큰 집을 구매해도 되지만 큰 사육장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작은 사육장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구매당시 사육사 선생님께서는 작은 사육장은 6개월가량은 써도 괜찮다고 말씀하셨는데 막상 집으로 데려와 키워보니 좁더라고요. 특히 코코넛 은신처를 하나 구매했더니 집 온통이 꽉 차버리는 상황이었어요. 처음 구매 당시 6개월은 키운 후 바꿔줄 계획이였지만 구매한 지 2주 만에 새로운 집을 구하기로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도마뱀 구입후기

여주 곤충 박물관 도마뱀분양 솔직 후기 (가격, 종, 세트)

 

여주 곤충 박물관 도마뱀분양 솔직 후기 (가격, 종, 세트)

여주 곤충 박물관에 갔다가 도마뱀까지 분양하게 되었어요. 아이가 곤충을 좋아해서 이미 집에 사슴벌레, 장수풍뎅이만 4마리나 있는데 도마뱀까지 기르게 되었습니다. 파충류 분양은 다양한

ourhistory160109.tistory.com

 

 

참고: 파충류 처음 구매시 애초에 큰 사육장 구매 추천드려요. 가장 작은 사육장에서 중간 사육장으로 바꾸기까지 6개월가량이면 바꿔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육장 중간 사이즈도 구매 시 약 4만 원가량하고 소형 사육장도 3만 원 하기 때문에 이중지출을 하기보다는 한 번에 사는 것이 비용을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습니다. 

 

파충류 샵 쥬니크 기본정보

인스타에서는 파충류 샵 쥬니크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볼수있습니다.

 

 

쥬니크 매장 솔직 리뷰 및 알고 가면 좋은 정보

1)쥬니크 판매 도마뱀 종류

곤충박물관에서 도마뱀을 구입할때는 도마뱀 종류가 많지 않았어요. 하지만 쥬니크 매장에 가니 같은 도마뱀이라도 종류가 엄청 많았어요. 저렴하게는 4만 원 하는 크리스티드 게코 도마뱀에서 비싸게는 20만 원 이상하는 도마뱀도 있었어요.

 

쥬니크 도마뱀
쥬니크에 판매중인 도마뱀

 

종류가 많다보니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고 저처럼 파충류에 대해 잘 몰랐도 다른 부분, 도마뱀마다 금액이 차이 나는 이유, 도마뱀의 생김새 특징등을 직원분께서 상세히 설명해 주셨어요. 

 

실제로 이곳에서 직원분께서 해주시는 설명을 듣고서야 제가 구입한 도마뱀이 8만원짜리인 이유를 알 수 있었어요. ㅋㅋ. 이전 곤충 박물관에서는 금액대별 비교군이 없으니 고르면서도 이게 싼 건가? 비싼 건가? 의심이 들었었는데 말끔히 해결되었어요. 

 

2)사육장 및 소품

도마뱀사육장

 

뒤쪽에는 도마뱀 사육장 전시된 모습이 있습니다. 사이즈별로 고를수 있고 안의 인테리어도 자유롭게 고를수있습니다. 처음 구입하시거나 모르시는 분들에게도 최소한 꼭 필요한 것들을 알려주시기도 하셨습니다. 

 

저는 중간사이즈 사육장을 선택하였어요. 대형사이즈와 중간사이즈 금액 차이는 1만원정도인데 현재 분양받은 도마뱀 아이가 너무 작아서 대형사이즈에 담아 두기엔 너무 넓어서 중간사이즈로 선택했습니다. 

 

내부 꾸며줄 다양한 소품들도 많이 있었어요. 

사육장 소품 물그릇
사육장 소품 은신처
사육장 소품 그네

 

이외에 구매하니 바닥재와 물그릇등 서비스로 챙겨주시는 것들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도마뱀 사육장을 인터넷으로 구매하게 될 경우 서비스는 사실 바라기 힘들고 작은것 하나하나 모두 돈들여 사야되는데 이렇게 받게되니 기분이 좋았어요. 

 

도마뱀사육장
도마뱀사육장

 

제가 구입해서 집에와서 꾸며보았습니다. 확실히 인조 풀을 넣어두니 그곳에서 휴식하고 숨어있기를 좋아하더라구요. 

바꿔주기를 잘한것 같아요.

 

구입내역 총 금액 58,500원

  • 아크릴 사육장 39,000원
  • 인조 풀 8,000원
  • 그네 6,000원
  • 그네 바닥재 풀 3,000원
  • 사다리 2,500원

인터넷으로 구성품을 구매하더라도 업체마다 선택시 배송비가 붙기도 하고 세트 상품을 구매시 마음에 들지 않는 물건도 있는데 이렇게 내부 디자인을 직접할수있어서 좋고 배송비도 들지 않고 서비스까지 있으니 사육장은 직접 가서 구매하는게 훨씩 장점이 많아 보였어요. 

 

간김에 다양한 파충류들을 구경하기도 하고 좋은 경험 이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여주 곤충박물관 알고가면 좋은 정보 (예매, 가격, 주차, 프로그램, 솔직후기)

 

여주 곤충박물관 알고가면 좋은 정보 (예매, 가격, 주차, 프로그램, 솔직후기)

우리나라에서 살아있는 헤라클레스 장수풍뎅이를 볼 수 있는 곳이 '여주 곤충박물관'입니다. 아이가 곤충을 좋아하면서 헤라클레스 장수풍뎅이를 보고 싶어 해서 직접 가보았습니다. 여주 곤충

ourhistory160109.tistory.com

용인 곤충테마파크 곤충박물관 알고가면 좋은정보 솔직 후기

 

용인 곤충테마파크 곤충박물관 알고가면 좋은정보 솔직 후기

아이가 곤충을 좋아한다면 꼭! 가보면 좋은 곳'용인 곤충테마파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보통 곤충 박물관은 둘러보면 1~2시간으로 끝나지만 이번에 갔던 곤충테마파크는 그곳에서만 5시간 이

ourhistory1601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