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간사이공항에서 난바역 가는 방법(라피트, 난카이선,하루카선) 총정리

by sodoo_ 2023. 6. 12.

간사이공항에서 난바역에 가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금액도 시간 활용도 달라집니다. 광고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이 라피트 특급열차를 대부분 이용하는데요. 하지만 아무도 이야기 하지 않은 단점이 있죠. 그럼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까지 어떤 방법이 좋은지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 가는 방법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 가는 방법은 택시, 대중교통, 렌트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대중교통을 이용한 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는 방법으로는 크게 세 가지 있습니다. '라피트 난카이 특급열차, 난카이본선 공항열차, 하루카 전철' 이용입니다. 

 

대표적인 세 가지를 알아보고 광고에 가려진 라피트 특급열차의 단점을 살펴보고 최종적으로 좋은 선택까지 정리하겠습니다.

 

1. 라피트 특급열차

1)라피트 40분이면 난바역까지 도착하는 난카이 특급열차입니다. (구글 지도 기준 42분)

 

2)금액은 인터넷 최저가 10,500원~15,000원이며 대부분의 관광객이 이용하는 교통 티켓입니다.

 

3)인터넷으로 쉽게 구입가능하며 구입 후 공항에서 티켓으로 바꾸어 탑승하면 됩니다. 

 

4)라피트는 대부분 1시간에 1대씩 배정되어 있습니다. (9시부터~6시까지) 그래서 공항에서 입국장 시간에 따라 기다려야 하기도 합니다.

 

 

5)간사이 국제공항에서 난바역까지 가는 티켓은 공항에서 출발하는 역 앞에 바꾸는 곳이 있지만 돌아오는 티켓은 특정 구역에 가서 다시 받아야 합니다. 일명 특급권으로 교환을 꼭 해야합니다. 이러한 불편함이 있어서 돌아오는 티켓을 여행 중간에 미리 받으러 가기도 합니다. 교환처: 난바역, 신이마미야마역, 덴기차역

 

6)우리나라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라피트 열차 티켓은 성인 기준으로 아동 티켓은 없습니다. 아동 티켓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공항에 있는 개찰구에서 직접 구매해야 합니다. 아동 티켓 가격은 성인 가격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미리 성인권으로 구매하게 되면 왕복 10,000원 이상의 금액을 손해보게 됩니다.

 

아래는 라피트 시간표입니다. 

출처: https://www.howto-osaka.com/kr/access-timetable/

 

*현재는 다행히도 오전 8시부터 11시 사이 증편을 하여 이시간대에는 30분 배차간격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난바▶︎간사이공항 시간표

난바에서 간사이공항 시간표
출처:https://www.howto-osaka.com/kr/wp/wp-content/themes/findOsaka/assets/pdf/timetable202302.pdf

 

간사이 공항▶︎난바 시간표

간사이공항에서 난바 시간표
출처: https://www.howto-osaka.com/kr/wp/wp-content/themes/findOsaka/assets/pdf/timetable202302.pdf

 

추가로 라피트 구매 가격표입니다.

라피트 구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는 10,500원으로 나오며 현장에서 구매시 1,450엔정도 나옵니다. 

 

아래 정보는 오사카 인포 정보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레귤러표 기준

성인 1인 편도 1,430엔

만 6세 미만 무료. 만 6세 미만 아동은 두명까지 무료로 탑승이 가능합니다. 단 좌석 제공은 없습니다.

만 6세~만 12세는 현장구입하며 할인권이 없고 50%할인 금액에 이용가능합니다. 현장 구매시 730엔입니다.

 

 

승차권 이용 방법 입니다.

라피트 표 구매 장소
출처:https://www.howto-osaka.com

A구역은 카운터 B구역은 발권기 입니다. 표를 미리 구입하신 분들은 카운터에서 특급권으로 교환하거나 구입해주시면 됩니다. 표를 받으면 티켓에 있는 번호에 맞추어 자리에 앉으면 됩니다. 번호는 Car No에 표시된 번호 입니다.

 

▶︎상세한 라피트 승차권 이용 방법: https://www.howto-osaka.com/kr/rapit/

 

특급라피트|Find my Osaka-Japan

간사이 공항-난바 사이를 잇는 특급 라피트의 이용 방법을 소개.

www.howto-osaka.com

 

 

2. 난카이 본선 공항열차

1)난카이 본선은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까지 50분이면 도착합니다. (구글 지도 기준 44분) 

 

2)라피트와 다른 점은 정거장마다 정차합니다. 또한 10분 정도 더 걸립니다. 

 

3)하지만 배차 시간은 15분 간격으로 자주 오는 교통편입니다. 

 

4)금액은 어른은 990엔입니다. 특급열차보다 많게는 5000원 정도 저렴하네요. 타는 곳은 라피트 열차와 동일합니다. 

 

5)우리나라 인터넷에 판매되는 상품은 없고 직접 개찰구에서 구매합니다.

 

아래는 난카이 본선 공항 급행 시간표입니다.

파란색은 특급 라피트 이며 흰색은 공항급행 시간입니다.

 

공항급행시간표(간사이공항에서난바역)
출처: https://www.howto-osaka.com/kr/access-timetable/
공항급행시간표(난바역에서 간사이공항)
출처:https://www.howto-osaka.com/kr/access-timetable/

난카이 본선 가격표입니다.

성인 1인 편도 요금 990엔

만6세 이하 무료

만6세 이상~12세 490엔

 

해외 여행시 유용한 어플! 이미지번역, 라이브 길찾기!

비영어권 해외여행 유용한 어플 추천 이것 두개면 끝!

 

비영어권 해외여행 유용한 어플 추천 이것 두개면 끝!

해외여행 시 일반적인 영어권 여행은 걱정이 덜하지만 일본이나 중국등 잘 배우지 않는 언어를 사용하는 나라는 여행하기에 걱정부터 앞섭니다. 그래서 이런 비영어권 나라에 여행할 때 유용했

ourhistory160109.tistory.com

 

3. 하루카선

1)하루카선을 이용할 경우 시간은 구글 지도 기준으로 45분입니다. 

 

2)단 금액이 2,610엔으로 가장 비싼 금액이 듭니다. 

 

3)또한 중간에 메도스 지선이나 야마토지선으로 환승해야 하는 불편함까지 있습니다. 

 

 

이처럼 위의 세 가지 중에서 1, 2번 대안이 가장 좋습니다. 시간도 비슷하고, 금액도 저렴하고 환승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그럼 표로 1번인 라피트와 2번인 난카이 본선 공항 열차 차이점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로 정리해보겠습니다.

 

4. 라피트와 난카이 본선 차이점 정리표

라피트의 지정석과 조금 빨리 도착하는 장점 이외에는 난카이 본선이 장점이 더 많아 보입니다. 그래서 저는 시간적 유동성과 금액적인 장점을 고려하여 난카이 본선을 선택하였습니다. 

 

*라피트 특급열차와 난카이 공항 철도 차이점
라피트 특급열차 난카이 본선 공항철도
현지 구입시 1,430엔/ 만 6세이상 730엔
42분(구글지도 기준)
지정석 있음
1시간마다 배차
우리나라 인터넷에 표 구매 가능
개찰구 표 현지 구입가능
990앤/만 6세이상 490엔
45분(구글지도 기준)
지정석 아님
15분마다 배차
우리나라 인터넷 표 구매 불가능
개찰구 표 현지 구입가능

 

 

그럼 이제 난바역에서 각 여행지 까지 여행하는 방법을 알아보아야 합니다. 대부분 오사카 패스권을 사용하지만 오사카 패스권은 하루에 여행지가 2곳이상이지 않으면 오히려 손해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코카 카드를 이용했습니다. 이코카 카드는 난카이 본선열차 사용시에도 이용가능해서 구매해서 이코카카드 하나로 모든 교통수단을 이용하였습니다. 이코카카드에 관한 포스팅은 아래를 이용해주세요.

 

일본 여행 중 매번 지하철표를 끊기에 복잡하고 번거롭죠!?  모든 지하철까지 카드로 이용 가능한 이코카 카드로 이용해 보세요.

이코카 카드 총정리 (구매, 환불, 충전, 사용처)

 

이코카 카드 총정리 (구매, 환불, 충전, 사용처)

일본 여행 시 매번 지하철 티켓이나 교통비를 지불하기 불편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주유패스등을 이용하는데요. 하지만 방문하는 관광지가 하루에 2개 이상이지 않을 경우에는 주유패스가 오히

ourhistory160109.tistory.com

이코카 카드 만드는 방법과 이용 방법까지 상세히 포스팅해놓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초등학생아이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방문 솔직 후기

 

초등학생아이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방문 솔직 후기

이번에 아이 생일 선물 겸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을 방문하였습니다. 8살 아이와 유니버셜 스튜디오 가면 힘들진 않을지!? 궁금하실 텐데요. 솔직 후기와 티켓은 무엇이 좋은지, 후회했던점, 알

ourhistory160109.tistory.com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익스프레스 알고 구매하자!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익스프레스 알고 구매하자!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을 가려고 하면 많은 인파로 인해 모든 놀이기구를 타지 못합니다. 그래서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익스프레스 티켓을 구매합니다. 익스프레스 티켓 정보를 쉽고 간단히

ourhistory160109.tistory.com

오사카 호텔 온천 있는 온야도 노노 난바 호텔 솔직후기

 

오사카 호텔 온천 있는 온야도 노노 난바 호텔 솔직후기

아이와 오사카 뚜벅이 여행을 계획하고 가족이 이용하기 좋으며, 이왕이면 온천이 있는 일본 같은 호텔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이 모든 것을 부합하는 오사카 온천이 있는 가성비! 호텔

ourhistory160109.tistory.com

오사카 포켓몬 센터 우메다 vs 신사이바시 차이점 후기

 

오사카 포켓몬 센터 우메다 vs 신사이바시 차이점 후기

초등학생 아이와 오사카 여행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아이가 좋아하는 포켓몬 센터에 가기 위함이었죠. 오사카에는 우메다 점과 신사이바시 점이 있습니다. 2박 3일 여행 중에 두 점을

ourhistory160109.tistory.com

 

 

 

 

댓글